컨텐츠상세보기

행복배틀 (커버이미지)
알라딘
행복배틀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주영하 (지은이) 
  • 출판사고즈넉이엔티 
  • 출판일2023-04-10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채널 ENA 화제의 드라마
대만, 프랑스 등 해외 6개국 수출!
제1회 케이스릴러 작가 공모전 당선작!

「SKY 캐슬」드라마 제작사가 선택한 강렬하고도 매혹적인 스릴러 작품!

더 행복할 필요 없는 사람들의 행복 배틀
“우리가 싸운 건 결코 이길 수 없는 SNS라는 괴물”


최고의 몸값을 자랑하는 강남 하이프레스티지 아파트. 남편 강도준은 등에 칼이 꽂히고 숨이 붙은 채로, 아내 오유진은 베란다 난간에 배를 걸치고 사망한 채로 발견된다.
장미호는 피살자 중 아내가 17년 전 절연한 친구, 오유진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고등학교 시절 두 사람은 절친한 사이였으나 어떤 사건으로 인해 멀어졌다. 오래전 사건에 대한 부채감을 떨쳐내지 못한 장미호는 그녀의 죽음을 조사하기 시작한다.

장미호는 오유진이 영어유치원 엄마들과 SNS상에서 ‘행복배틀’을 벌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오유진과 첨예하게 대립했던 송정아와 김나영을 의심한다. 그러나 이들은 오유진이 죽기 2년 전 영어유치원에서 발생한 유괴사건에 집착했으며, 자신들은 그저 물잔에 의심 한 방울 떨어뜨렸을 뿐이라 항변한다.

오유진은 왜 베란다 난간에 배를 걸친 채 사망했을까. 경찰은 오유진이 남편을 찌른 뒤 자살했다고 공식 발표한다. 하지만 오유진의 죽음에 대한 의문을 해결하지 못한 장미호는, 과거에 저장된 오유진의 라이브 방송을 보다가 노트북에 꽂힌 USB에 주목한다.
겨우 손에 넣은 USB 안에는 충격적인 동영상이 가득 담겨 있는데……. 오유진의 숨겨진 과거와 죽음 사이에 무슨 연관이 있는 걸까?


아직 한 번도 행복해본 적 없는
사람들의 행복 이야기


소설 『행복배틀』은 행복을 두고 모두가 경쟁한다. 마치 세상에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은 단 한 가지인 것처럼. 행복의 값이 정해져 있어 나눌수록 작아지는 것처럼. 그들에게 ‘행복’이란 아직 차지하지 못한 무언가다. 그러므로 아이러니하게도 행복을 위해 경쟁하는 이 모든 이들은, 단 한 번도 진실로 행복해본 적 없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부지런히 행복을 흉내 내지만, 결국 그것을 진정 맛본 적은 없다. 넓은 집, 완벽한 남편, 귀여운 아이들이 행복의 조건이라고 학습했을 뿐이다. 그것을 얻은 다음에는 더 좋은 무언가가 필요하고, 나보다 더 좋은 무언가를 얻은 사람을 악착같이 끌어내려야만 하는, 결승점 없는 레이스 위에 그들은 서 있다.
끔찍하고 파괴적인 사건들의 끝에는 언제나 행복을 향한 갈망이 있다. 하지만 비교와 과시, 조롱과 시기 사이에서 그들이 그토록 원하는 행복은 흔적도 없이 사라져간다. 그래서 소설은 기괴하고 절망적이지만 때로는 안타깝고 눈물 겹다.
행복해지는 방법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빗방울 수보다 많을 것이다. 소설을 읽는 내내 생각한다. 그들 중 누군가가 이 한 가지만 알고 있었다면 행복배틀이란 레이스는 세상에 존재하지 않았으리라고.

저자소개

다산북스 판타지 공모전에서 『시간의 계단』으로 최우수상을, 카카오페이지 제3회 추미스 소설 공모전에서 『콩가루 수사단』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제1회 케이스릴러 작가 공모전 당선작 『행복배틀』은 최상위 계층 부모들의 허황된 탐욕과 파멸을 밀도 높은 서스펜스로 풀어낸 작품이다. 프랑스, 대만,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등으로 번역 출간되었다.

목차

프롤로그

1부 바라보는 눈길들

2부 모두가 찾고 싶은

3부 어둠에 빠진 발목

에필로그

한줄 서평